식수생성기란?

식수생성기의 특징

1. 원수 공급이 불 필요 (불필요한 배관, 관정 작업, 생수통 보관 작업등 불필요)
2. 고갈되지 않는 무한한 자원활용 (대기 중에서 무한히 공급되는 수증기 활용)
3. 화학적 방법이 배제 (이슬 생성 과정과 동일한 메카니즘)
4. 친환경 제품 (지하수 고갈, 화학물질 배출, 쓰레기 배출 등의 환경문제 발생 억제)
5. 다기능 가전제품 (정수기, 냉온수기, 공기청정기, 제습기의 기능)

식수생성기의 용도

1. 가정용 제품 : 일반 가정에서의 정수기 및 상수도 대체
2. 사무실용 제품 : 상수도 연결이 되지 않은 사무실, 은행, 식당 및 공공시설
3. 산업용 제품 : 산업현장(유전, 대규모 공장 등), 수경 농업, 자립 부락
4. 군사용 제품 : 고지 및 작전 지역
5. 기타 : RV 모델, SG 모델(태양광 냉각/세척 복합 모델)

식수생성기의 기본 원리

1.물의 순환과정 : 지표수 및 지하수 -> 강물 및 바다 -> 증발 -> 대류 -> 강수 과정을 되풀이 합니다.

2. 지표면에 존재하는 지표수는 수돗물로 활용되며, 정수기는 이 수돗물을 휠터처리 하여 수돗물에 비해 비교적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공급합니다. 하지만 지표수는 그 양이 매우 제한적이며, 각종 오염 및 오.남용으로 인해 갈수록 세계적 물부족 현상이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3. 지하수는 지하 토양을 침투하여 내부 공간에 축적되거나 흐르게 되며, 얕은 곳은 우물을 파지만, 100m 이상 깊은 곳에 있는 암반수는 심정을 뚫어 암반에 고인 물을 취수하여 용기에 담아 생수로 공급하게 됩니다.

4. 바닷물의 식수로의 활용은 염분을 제거하여 증류수를 만들어 공급하는 해수 담수화와, 200m 이상의 깊이에서 채수하여 용기에 담아 공급하는 심층수가 있습니다. 해수담수화는 정수기와, 그리고 심층수는 생수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5. 증발 및 대류 과정, 즉 강수가 되기 전까지의 수증기 상태의 물을 활용하여 식수로 공급하는 장치가 식수생성기입니다. 일정량의 수증기를 포함한 공기의 온도를 임의로 낮추어 주면, 낮은 온도에서의 최대 수증기 함유량이 낮아져, 초과된 수증기가 다시 물로 변환하는 과정을 응용한 장치입니다.
증발 과정은 매우 효율적인 정수 방법의 하나로 대기중의 수증기(0.0004 μm)는 순수한 물의 결정체로 존재하며, 식수생성기는 이러한 순수한 물 분자만을 포집하여 식수로 만들기 때문에 생성된 수질이 매우 깨끗하게 유지될 수 있습니다. 증발과정에 있는 수증기의 양은 지표에 존재하는 물의 양보다 10배나 많은 양으로써 수자원 고갈의 위험이 없는 친환경 음용수 공급 수단입니다.

6. 강수과정은 대기 중의 수증기가 상승하여 구름방울(0.02mm)이 되어 서로 결집하여 일정중량이상(약 2mm)이 되면 자연낙하하는 현상으로 식수생성기와는 달리 물분자의 크기가 매우 커서 대기중의 오염물질이 혼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